혼종 꼬지마루
[SWEA] 5650 - 핀볼 게임 본문
https://www.swexpertacademy.com/main/code/problem/problemDetail.do?contestProbId=AWXRF8s6ezEDFAUo
(이 글이 문제가 될 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.)
'정말 삼성스러운 문제였다'라고 생각했습니다. 이전에 올렸던 벽돌깨기, 보물상자 비밀번호도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.
'출발 위치와 진행 방향을 임의로 선정가능'이라고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핀볼이 놓일 수 있는, 즉 아무런 장애물도 없는 곳에서 모든 방향으로
진행시켜보며 조건만 잘 걸어주면 해결 가능
저는 귀찮아서 그냥 모든 조건을 세부화 시켜서 걸어주었지만, 더 고수분들은 짧게 짰을 것 같다
(저도 평균적으로는 긴편은 아니긴 했지만...)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| #include <iostream> #include <memory.h> #include <cstdio> #define MX 102 using namespace std; struct HOLE { int pos; int xy[2][2]; }arr[6]; int map[MX][MX]; int dx[] = { 0, 0, -1, 1 }; int dy[] = { -1, 1, 0, 0 }; int T, N, dab; int go(int x, int y, int d) { int ret = 0; int ix = x, iy = y, id = d, nx, ny; while (1) { ix += dx[id]; iy += dy[id]; if (ix < 0 || iy < 0 || ix >= N || iy >= N) { ret++; if (id == 0) id = 1; else if (id == 1) id = 0; else if (id == 2) id = 3; else id = 2; } else if (map[iy][ix] == -1) return ret; else if (ix == x && iy == y) return ret; else if (1<=map[iy][ix] && map[iy][ix] <= 5) { ret++; if (map[iy][ix] == 5) { if (id == 0) id = 1; else if (id == 1) id = 0; else if (id == 2) id = 3; else id = 2; } else if (map[iy][ix] == 1 && (id == 0 || id == 3)) id = id == 0 ? 1 : 2; else if (map[iy][ix] == 1 && id == 1) id = 3; else if (map[iy][ix] == 1 && id == 2) id = 0; else if (map[iy][ix] == 2 && (id == 1 || id == 3)) { id = id == 1 ? 0 : 2; } else if (map[iy][ix] == 2 && id == 0) id = 3; else if (map[iy][ix] == 2 && id == 2) id = 1; else if (map[iy][ix] == 3 && (id == 1 || id == 2)) { id = id == 1 ? 0 : 3; } else if (map[iy][ix] == 3 && id == 0) id = 2; else if (map[iy][ix] == 3 && id == 3) id = 1; else if (map[iy][ix] == 4 && (id == 0 || id == 2)) { id = id == 0 ? 1 : 3; } else if (map[iy][ix] == 4 && id == 1) id = 2; else if (map[iy][ix] == 4 && id == 3) id = 0; } else if (6 <= map[iy][ix] && map[iy][ix] <= 10) { if (arr[map[iy][ix] - 6].xy[0][0] == ix && arr[map[iy][ix] - 6].xy[0][1] == iy) { int a = map[iy][ix]; ix = arr[a - 6].xy[1][0]; iy = arr[a - 6].xy[1][1]; } else { int a = map[iy][ix]; ix = arr[a - 6].xy[0][0]; iy = arr[a - 6].xy[0][1]; } } } } int main(void) { scanf("%d", &T); for (int tc = 1; tc <= T; tc++) { memset(arr, 0, sizeof(arr)); dab = 0; scanf("%d", &N); for (int i = 0; i < N; i++) for (int j = 0; j < N; j++) { cin >> map[i][j]; if (6 <= map[i][j] && map[i][j] <= 10) { arr[map[i][j] - 6].xy[arr[map[i][j] - 6].pos][0] = j; arr[map[i][j] - 6].xy[arr[map[i][j] - 6].pos][1] = i; arr[map[i][j] - 6].pos++; } } for (int i = 0; i < N; i++) for (int j = 0; j < N; j++) { if (map[i][j]) continue; for (int d = 0; d < 4; d++) { int tmp = 0; tmp = go(j, i, d); dab = dab > tmp ? dab : tmp; } } printf("#%d %d\n", tc, dab); } return 0; } | cs |
'Algorithms > SIMUL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(2018)KAKAO BLIND - 오픈채팅방 (0) | 2018.11.09 |
---|---|
[백준] 16235 - 나무 재태크 (0) | 2018.11.08 |
[SWEA] 5658 - 보물상자 비밀번호 (0) | 2018.09.21 |
[SWEA] 5656 - 벽돌 깨기 (4) | 2018.09.21 |
[백준] 15874 - Caesar Cipher (0) | 2018.09.17 |